도쿄 쇼핑리스트에 무엇을 넣을지 고민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도쿄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남자 도쿄민입니다. 여러분에게 있어서 해외 여행의 가장 큰 설렘은 무엇인가요? 아마도 귀국 편에 바리바리 싸들고 탈 면세품과 기념품으로 어떤 상품들을 채울지 고민하시는 즐거움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도쿄 여행하면 반드시 구매해야 할 대표적인 필수 아이템부터 조금은 특별하지만 도쿄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까지 저 도쿄민이 추천해 드리고자합니다. 이 글과 함께 오늘도 즐거운 도쿄 여행 Go Go !
글의 순서
1. 도쿄 여행에서 쇼핑하려면 어디로 가야할까?
도쿄 쇼핑과 관련해서 일단 중요한 것은 어디서 무엇을 살 수 있을지 부터 생각하셔야겠죠! 가장 심플한 방법은 긴자나 시부야, 롯폰기,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와 같은 지역들을 중심으로 쇼핑을 하러 가신다면 가장 무난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가운데에서도 가장 많이 가는 쇼핑 스팟들은 어떤 곳이 있을까요? 원하시는 브랜드가 있거나 상품을 취급하는 매장이 따로 있으시다면 직접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아래 2가지 장소는 기본 플랜으로 찾아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돈키호테
일본의 유명한 잡화점 체인점인 돈키호테는 합리적인 가격에 왠만한 식품, 생필품부터 의류, 술, 전자제품을 포함한 면세품 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합니다.
돈키호테에 들어가시면 잡다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수도 있는데 원래 점포의 컨셉상 무질서한 진열이 특징이며 같은 품목의 상품이라도 점포마다 가격이 다르고 재고에 따라 가격변동도 많습니다. 왼쪽에 있는 캐릭터는 마스코트인 돈펭이라는 펭귄입니다.
- 마츠모토 키요시 드럭스토어
일본에는 한국과 달리 선드럭, 스기약국, 코코카라파인 같은 수많은 약국 체인점들이 있으며 약 뿐만이 아니라 일상 생필품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상품라인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츠모토 키요시는 일본 드럭스토어 중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갖고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일본 화장품들인 시세이도나 코세, 카네보 그리고 소피나 같은 유명 브랜드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도쿄 쇼핑리스트 추천 아이템
도쿄 바나나
도쿄 여행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매우 유명한 바로 도쿄 바나나 입니다. 공항이나 면세점을 지나가시다 보면은 노랗고 귀여운 포장지에 바나나 모양으로 만들어진 카스테라 빵을 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바나나 크림이 꾸덕하게 진득히 들어가 있고 한 입에 먹기도 편해서 선물용으로 주기에 부담없는 사이즈라 기념품으로 사기에 최고인 상품입니다.
도쿄 바나나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살짝 얼려서 먹는 맛이 일품인데요. 한가지 흠이라면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아서 여행기간동안에 사시는 것보다는 귀국일에 맞춰서 공항이나 면세점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최소 4개입 부터 최대 12개입이 들어가 있으며 일부 상품은 특정 공항 한정 상품들도 있으니 도쿄 쇼핑리스트에 꼭 추가해보세요!
자가리코 감자칩
일본 편의점에서 먹어야하는 과자중 탑순위에 들어가는 자가리코입니다. 거의 일본 국민 간식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상품인데요. 일본에서는 자가리코를 요리하는 다양한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치즈 맛, 샐러드맛 , 감자버터맛과 같은 오리지널 맛부터 시작해서 이색적인 맛까지 여러 라인업으로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어디서든지 쉽게 찾을수 있는 상품이니 여행기간중에 반드시 맛보시길 바랍니다.
페어 아크네 여드름 크림
학생부터 성인까지 만인에게 있어서 여드름은 만성적인 고민거리이죠. 글쓴이 본인도 역시 지루성 피부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항상 불쑥 튀어나오는 여드름으로 고생이 많았는데요
일본에서도 여드름 크림으로 유명한 페어 아크네 크림을 써보고 나서 여드름 고민을 조금이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바르자마자 여드름이 사라지는 것은 물론 아니지만 여드름의 직접적인 원인되는 균을 없애거나 붉으스름한 기운을 억제하는데는 이것만한 약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크게 14g과 24g 두사이즈가 있으며 가격은 소형이 700엔대 대형이 1300엔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니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캬베진 소화약
일본에서는 집집마다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대중적인 소화 상비약중 하나인 캬베진. 이제는 한국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소화약이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엄밀히 말하자면 소화약이라기 보다는 속쓰림에 효과가 있는 위장약으로 양배추 성분을 포함하여 구토나 식욕부진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이름인 캬베진 역시 양배추의 일본어인 캬베츠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나 부모님들 선물 대용으로 구매하시면 좋은 선물이 되실거 같습니다. 가까운 드럭스토어에서 부담없이 찾으실 수 있으니 쇼핑리스트항목에 꼭 추가 해보세요!
르라보 도쿄 에디션 가이악 10 향수
향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는 르라보 브랜드입니다. 저도 향수를 너무 좋아해서 출근할때나 분위기에 따라서 무드를 바꾸려고 여러 향수를 쓰는데요
르라보는 매장에서 직접 향수를 만들어주기 떄문에 일반적인 기성 제품 향수에 비해서 리프레시한 느낌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개인적으로 완전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본 지역 한정인 가이악10은 오직 일본 매장에서만 구하실 수 있기 때문에 유니크한 기념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강추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쿄내에 오프라인 매장은 나카메구로와 하라주쿠 그리고 아오야마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