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목적별 도쿄 숙소 위치 선정팁 3가지

도쿄 숙소 위치로 고민하시는 도쿄 여행자 여러분 ! 도쿄 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남자 도쿄민 입니다.

해외 여행을 가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준비하고 생각할게 너무 많아서 여행에 가기도 전부터 머리가 아프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익숙하지 않은 여행지에서 가장 고민되는 것은 바로 어디서 머물 것인가 인데요. 도쿄 여행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도 자신이 가고 싶은 장소나 여행 목적 혹은 한정된 예산안에서 어디를 숙소로 정해야 할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도쿄 숙박시 도쿄 숙소 위치를 정하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1. 도쿄 숙소 위치 선정팁

도쿄 숙소 위치 추천 팁

3가지 유형별 숙소 선정 기준

인구 3천만의 세계 3대 메트로폴리스중 하나인 도쿄는 넓은 관동평야에 위치해 있어서 어마무시한 넓이를 자랑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처음 도쿄를 여행하시는 분들에 있어서 어떻게 동선을 짜야 할 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어떤 목적으로 방문할 것 인가를 염두에 두고 동선을 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결국 「맛집」「쇼핑」「문화」의 조화로운 경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쿄라는 도시 자체는 이 모든 것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한정된 시간안에서 모든 것을 체험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한두가지 목적에 집중할 수 있는 플랜을 중점으로 생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밸런스형 – 해외 여행이 처음이고 일본어도 잘 모르지만 가성비 좋게 도쿄를 즐기고 싶다

대부분의 주요 여행지에 한국 사람들도 많이 있고 한국인을 위한 가게나 안내가 많은 곳 이기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아무래도 낯선 이국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에 접하는 경우도 예상해서 움직여야 하기 명소 근처의 주요 거점 중에서도 귀국편 항공에 맞추어 접근성이 좋은 장소를 중심으로 숙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Point 1. 한국인에게 익숙한 명소들이 가까운 장소 위주로 숙소를 선정

  • 신주쿠, 시부야, 이케부쿠로, 우에노, 시나가와, 도쿄역 (도쿄 순환선인 야마노테선으로 전부 이용가능)

Point 2. 공항에서 최소20분에서 최대 1시간 거리의 숙소를 선정

  • 하네다 공항 → 시나가와 (최소 20분) , 나리타 공항 → 우에노 혹은 도쿄역 (최소 1시간) 소요

테마형 – 역시 먹는게 남는것, 여행 내내 이색적인 도쿄 맛집을 탐방하고 싶다

미리 가고 싶은 맛집을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막상 가보면 실상과 다르거나 정보가 오래되서 영업을 하지 않는 곳들도 많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지인들의 최신 후기와 별점이 자주 리뷰되는 타베로그의 지도 검색기능을 기준으로 맛집을 먼저 체크해두고 그 맛집들의 동선을 기준으로 도쿄 호텔이나 숙소를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맛집 여행 코스 계획 중 롯폰기 근처 맛집을 방문하시면서 도쿄타워나 롯폰기, 아자부주반 같은 곳을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인터컨티넨탈 도쿄와 같은 곳은 타메이케산노역에서 2군데 이상의 노선을 사용하실 수 있기에 숙소 위치 선정시에 후보군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핫플레이스같은 경우는 영업시간이 변동적이거나 도쿄 도심의 경우 출퇴근 시간과 겹쳐서 러시아워의 경우 지옥철을 경험하실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동선을 최소화 하면서 많은 맛집을 돌아다닐 수 있도록 도쿄 숙소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Point1. 타베로그 (현지인들이 자주 쓰는 식당 어플) 지도 검색 중심으로 숙소 선정

Point2. 최소 전철 노선 2군데 이상을 쓸수 있는 곳 (러시아워 피하기, 동선 최소화 목적)

아래 글들도 함께 참고로 확인해 보세요 !! 타베로그 에 관한 링크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도쿄 숙소 위치 선정팁
타베로그에서 롯본기 근처 스시집을 검색한 화면

매니아형 – 도쿄 한정 에디션! 오직 플렉스 쇼핑을 위해 왔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한정판 상품이나 오프런으로 많이 매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아는데요. 하지만 역시 아시아에서는 도쿄에 가장 먼저 런칭하는 브랜드나 상품들이 여전히 많으며 그런 목적으로 도쿄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면세 대상품목이라면 면세 상품을 수령하는 경우가 귀국편 공항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공항에서 상품 수령과 동시에 공항 내 면세 구역에서 또다른 쇼핑을 즐기실 충분한 여유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 분들은 공항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곳과 쇼핑할 지역의 중첩 지역을 중심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하네다 공항을 기착으로 하시는 편을 이용하시면 도쿄 도심까지 최소 20분거리에 도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주쿠나 시부야 긴자 등 주요 쇼핑 구역 어디든지 접근성이 좋기에 원하시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시나가와역 근처입니다. 야마노테센 순환선으로 위 지역을 환승없이 다 가실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시나가와 역에서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 직행 전철이 있기때문입니다.

반면 나리타 기착의 경우 도심까지 최소 1시간 거리에 있어서 비교적 먼거리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나리타 공항과 접근성이 좋으면서 긴자 식스, 미츠코시 백화점, 유라쿠쵸 한큐 백화점, 타카시마야, 루이비통, 샤넬 등 주요 편집샵이 밀집되어 있는 긴자와 도쿄역을 중심으로 숙소를 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Point 1. 공항에서 최소20분에서 최대 1시간 거리의 숙소 선정

Point 2. 백화점, 대형 쇼핑몰, 브랜드 편집샵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 근처 숙소 선정

도쿄 숙소 위치 선정팁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주요 거점까지 접근성

도쿄 숙소 위치 선정팁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주요 거점까지는 비교적 먼 거리

나리타 공항의 경우 도쿄역 긴자 주변의 숙소 선정을 추천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